잘 쓴 기업소개글 참고하세요.
대체적으로 창립일, 현재 업계에서의 위치, 추구하는 이념, 미래상이 담겨 있습니다.
스타벅스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999년 이대앞1호점을 시작으로 모든 매장을 직영하며, 하루 평균 3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사람과 사회를 생각하는 글로벌 일류기업을 추구합니다. '경영이념, 핵심가치, 경영원칙'의 가치체계를 경영의 나침반으로 삼고,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1968년 5월 23일 첫 출범을 한 이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한국 식품 문화의 선진화를 선도해 오고 있는 동서식품은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개발로 항상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1위 가전제품 전문점으로 국내 가전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전국 46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을 직영하고 있습니다. 600 여 개에 이르는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며 풍부한 상품 구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12개 물류센터, 11개 서비스센터도 모두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디즈
좋은 의자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출발한 시디즈는 삶 속에 편안함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주)는 한국 최대 검색포털 네이버뿐만 아니라,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동영상 카메라 스노우, 디지털 만화 서비스 네이버웹툰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ICT 기업입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로보틱스, 모빌리티 등 미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플랫폼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세계 각국의 수많은 이용자와 다양한 파트너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섬
1987년 설립 후 지난 30여 년간 국내 최고의 패션 리딩 기업으로 성장한 한섬은 본격적인 중국, 유럽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수많은 국빈의 방문과 국제행사를 치러내며 '삼성 그룹을 대표하는 얼굴',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호텔신라는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였으며, 삼성그룹 고 이병철 초대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3월 개관하였습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고객, 구성원,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경제의 발전 및 인류의 행복에 공헌합니다. 또한, AI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며, ICT 혁신을 통해 사회적 난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오뚜기
오뚜기 전 임직원들은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영업, 생산, 연구, 관리 등 모든 부서에서 스스로에게 주어진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밝고 명랑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뚜기의 노력들이 바로 최고 품질, 최고의 맛으로 승화되는 것입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를 되찾을 수 있다"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유한양행은 창업이래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습니다. 국내 1위 제약사인 유한양행은 일찍이 1930년대에 국내 최초로 주식공개, 종업원지주제도, 전문경영인제도 등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기업인들과 기업에 모범이 되어 왔으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등 사회공헌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국민보건 향상과 직결되는 의약품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동물약품, 화장품 등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미래의 지속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 신약개발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1등을 넘어 글로벌 제약사로서의 길, 인류 건강을 위한 그 길을 유한양행은 큰 꿈을 갖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알라딘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루어 줍니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리고자 하는 기업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알라딘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였으며 우리가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유제품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을 만든다는 신념을 담아 1969년, 한국낙농가공주식회사로 출범한 매일유업.
이러한 창업정신은 오늘까지 이어져 매일 묻고 매일 답하는 성실한 자세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더 많은 연구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는 더 큰 역사를 개척해 나가고자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언제나 제일 먼저 앞장서는 매일유업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언제나 제일 먼저 갔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사명이고, 우리의 몫입니다 ”
유가공 제품을 통한 성장에 그치지 않고 외식, 조리식품, 식자재 유통, 식문화서비스 사업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닝글로리
모닝글로리는 ‘상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기본 목표와 세계 속의 상표가 되자는 소망으로 만들어진 한국 고유의 브랜드입니다.
모닝글로리는 「GLORY OF MORNING」, 즉 「아침의 영광」이란 뜻이며, 아침의 나라인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는 브랜드입니다.
우수한 제품과 탁월한 디자인 파워로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어 나가고 있는 모닝글로리는 지제, 사무용품, 필기용품, 학용 공산품, 팬시용품 등 20여 군 3,000여 아이템을 생산하는 종합디자인문구 기업입니다.
특히 30여명의 디자이너가 창출해내는 디자인 파워와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디자인과 품질을 차별화하여 국내 문구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호주,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세계 30개국에 160여 개 해외 숍을 개설해 우리의 브랜드로 당당히 경쟁해 나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건설·상사·패션·리조트 4개 부문의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복합 기업으로서 전 세계에 펼쳐진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하도록 오늘도 달리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우아한형제들은 Delivery Hero와 함께<우아DH아시아>를 설립하고 아시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일하는 문화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비범한 성과를 만들어 내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일에 진심을 다합니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과 종합인터넷 쇼핑몰인 현대Hmall을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통해 홈쇼핑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왔습니다.
나아가 국내 최초로 T-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 TV전용 쇼핑앱을 출시하여 PC와 모바일
그리고 TV라는 세 개의 매체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N스크린시대의 진정한 쇼핑 리더가 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홈쇼핑은 고객/협력사/현대홈쇼핑이 다같이 성공하고자 하는 ‘All Together’ 정신으로 온라인 쇼핑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다시 쓰고자 합니다.